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λΆˆκ½ƒ/λΆˆκ½ƒμ •λ³΄

πŸ”₯λŒ€λ°•λ‚œ μ‚¬λžŒλ“€μ˜ 곡톡점: 성곡 뒀에 μˆ¨κ²¨μ§„ 6κ°€μ§€ λΉ„λ°€

by λΆˆκ½ƒμ•„μž¬ 2025. 6. 4.
728x90

“μ™œ 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μ€ 뭐든 ν•˜λ©΄ λŒ€λ°•μ΄ λ‚˜κ³ , 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μ€ 늘 제자리일까?” κ·Έ 차이λ₯Ό λ§Œλ“  건 μ˜μ™Έλ‘œ μž‘κ³  반볡적인 μŠ΅κ΄€μΌμ§€λ„ λͺ¨λ¦…λ‹ˆλ‹€.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 μ—¬λŸ¬λΆ„! μš”μ¦˜ λ“€μ–΄ 주변에 μœ λ… 잘 λ‚˜κ°€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λˆˆμ— 띄지 μ•ŠμœΌμ„Έμš”? 저도 그런 뢄듀을 λ³΄λ©΄μ„œ ν•œλ™μ•ˆ 질투 반, ꢁ금증 반의 감정에 휘말렀 μžˆμ—ˆμ–΄μš”. “λŒ€μ²΄ 뭘 κ·Έλ ‡κ²Œ μž˜ν•΄μ„œ μ €λ ‡κ²Œ μ„±κ³΅ν•˜λŠ” κ±°μ§€?” μƒκ°ν•˜λ©΄μ„œμš”. κ·ΈλŸ¬λ‹€κ°€ 문득, κ·Έλ“€μ˜ 말과 행동, μŠ΅κ΄€μ„ ν•˜λ‚˜ν•˜λ‚˜ κ΄€μ°°ν•΄ 보기 μ‹œμž‘ν–ˆμ£ . 그리고 λ†€λžκ²Œλ„ λͺ‡ κ°€μ§€ ‘νŒ¨ν„΄’이 μžˆλ‹€λŠ” κ±Έ μ•Œκ²Œ λ˜μ—ˆμ–΄μš”. μ˜€λŠ˜μ€ κ·Έ κ³΅ν†΅λœ λΉ„λ°€ μ—¬μ„― κ°€μ§€λ₯Ό μ—¬λŸ¬λΆ„κ³Ό κ³΅μœ ν•΄ 볼까 ν•©λ‹ˆλ‹€.

1. 비전을 말둜만 ν•˜μ§€ μ•Šκ³ , μŠ΅κ΄€μœΌλ‘œ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μ‚¬λžŒλ“€

λŒ€λ°•λ‚œ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λͺ©ν‘œλ₯Ό 자주 μ΄μ•ΌκΈ°ν•˜μ§€ μ•Šμ•„μš”. λŒ€μ‹ , 맀일 κ·Έ λ°©ν–₯으둜 μ‚΄μ•„κ°€μ£ . 예λ₯Ό λ“€μ–΄ “10μ–΅ 맀좜”을 말둜 떠듀기보닀, 맀일 2μ‹œκ°„μ”© μ‹œμž₯쑰사λ₯Ό ν•˜κ³ , 30λΆ„μ”© 자기 사업에 λŒ€ν•œ ν”Όλ“œλ°±μ„ λ°›λŠ” 루틴을 κΎΈμ€€νžˆ μ‹€μ²œν•©λ‹ˆλ‹€. 그게 λ°”λ‘œ ‘비전을 ν–‰λ™ν™”ν•œ μŠ΅κ΄€’이죠. κ²°κ΅­ μ„±κ³ΌλŠ” κ±°μ°½ν•œ κ³„νšμ΄ μ•„λ‹ˆλΌ, μ§€λ…ν•˜κ²Œ 반볡된 μž‘μ€ μŠ΅κ΄€μ—μ„œ λ‚˜μ˜΅λ‹ˆλ‹€.

2. μš΄μ„ 기닀리지 μ•Šκ³ , 타이밍을 μ„€κ³„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

λŒ€λ°•μ„ ν„°λœ¨λ¦¬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기회λ₯Ό ‘기닀리지’ μ•Šμ•„μš”. 였히렀 기회λ₯Ό ‘λ§Œλ“€μ–΄λƒ…λ‹ˆλ‹€’. 이듀은 쀀비와 뢄석을 톡해 μžμ‹ μ΄ λ‚˜μ„€ 졜적의 μˆœκ°„μ„ κ³„μ‚°ν•˜μ£ . 감에 μ˜μ‘΄ν•˜κΈ°λ³΄λ‹€, 데이터와 νŒ¨ν„΄μ„ μŒ“μ•„λ‘κ³  ν–‰λ™ν•©λ‹ˆλ‹€.

일반 μ‚¬λžŒλ“€ λŒ€λ°•λ‚œ μ‚¬λžŒλ“€
쒋은 기회 였기λ₯Ό κΈ°λ‹€λ¦Ό 기회λ₯Ό λΆ„μ„ν•˜κ³  섀계함
ν•œ 번의 μ‹€νŒ¨λ‘œ 포기 μ‹œλ„λ§ˆλ‹€ 타이밍 μ‘°μ •
μš΄μ— 의쑴 ν™•λ₯ μ„ 슀슀둜 λ†’μž„

3. μ‹€νŒ¨λ₯Ό λΉ λ₯΄κ²Œ κ²ͺκ³ , κ±°κΈ°μ„œ λκΉŒμ§€ λ°°μš°λŠ” μ‚¬λžŒλ“€

μ‹€νŒ¨λ₯Ό λ‘λ €μ›Œ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게 μ•„λ‹ˆλΌ, μ‹€νŒ¨λ₯Ό ‘λΉ λ₯΄κ²Œ’ κ²½ν—˜ν•˜λ €κ³  ν•΄μš”. κ·Έλž˜μ„œ μ‹€νŒ¨κ°€ κ³§ ν•™μŠ΅μ΄ λ˜λŠ” ꡬ쑰λ₯Ό λ§Œλ“­λ‹ˆλ‹€. 특히 μ•„λž˜μ˜ 행동 방식은 이듀을 더 λ‹¨λ‹¨ν•˜κ²Œ λ§Œλ“­λ‹ˆλ‹€.

  • μ‹€νŒ¨ 원인을 μƒμ„Ένžˆ κΈ°λ‘ν•˜κ³  뢄석함
  • λ‹€μŒ μ‹€ν—˜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μ „λž΅μ„ μˆ˜μ •ν•΄ λ΄„
  • μ‹€νŒ¨ κ²½ν—˜μ„ 곡개적으둜 κ³΅μœ ν•˜κ³  ν”Όλ“œλ°±λ°›μŒ
728x90

4. 인λ§₯이 μ•„λ‹ˆλΌ 'μ‹ λ’° λ„€νŠΈμ›Œν¬'λ₯Ό κ΅¬μΆ•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

κ·Έλƒ₯ μ‚¬λžŒ 많이 μ•„λŠ” κ±°λž‘, μ‹ λ’°λ°›λŠ” λ„€νŠΈμ›Œν¬ μ•ˆμ— μžˆλŠ” 건 μ™„μ „ λ‹¬λΌμš”. λŒ€λ°• λ‚œ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피상적인 인λ§₯보닀 ‘μ„œλ‘œ 돕고 싢은 관계’λ₯Ό λ¨Όμ € λ§Œλ“€μ–΄μš”. κ°€λ³κ²Œ λ°₯ ν•œ 끼보닀, 진심 λ‹΄κΈ΄ ν”Όλ“œλ°±ν•œ 쀄이 이듀을 더 κ°•ν•˜κ²Œ μ—°κ²°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 κ·Έ μ‹ λ’° 기반이 κ²°κ΅­ 기회λ₯Ό λͺ°κ³  였죠.

5. ν•˜λ£¨ 3μ‹œκ°„, λͺ°μž… κ·Όμœ‘μ„ ν›ˆλ ¨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

이듀은 ν•˜λ£¨ 쀑 단 2~3μ‹œκ°„μ΄λΌλ„ 슀마트폰 없이 ‘λͺ°μž… 근윑’을 λ‹¨λ ¨ν•©λ‹ˆλ‹€. λ””μ§€ν„Έ λ””ν†‘μŠ€λΌκ³  λΆˆλŸ¬λ„ 쒋을 κ·Έ μ‹œκ°„ λ™μ•ˆ, 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λŠ” ν˜„μ‹€μ΄ 되고, λ¬Έμ œλŠ” κ΅¬μ‘°ν™”λ˜λ©°, κΈ°νšŒλŠ” ν¬μ°©λ©λ‹ˆλ‹€.

λͺ°μž… μ‹œκ°„ μ„±κ³Ό μ§€ν‘œ
2μ‹œκ°„ μ΄ν•˜ μ‹€ν—˜μ μΈ 아이디어 1~2개, λ©”λͺ¨ μˆ˜μ€€μ˜ 정리
3μ‹œκ°„ 이상 완성도 높은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μ΄ˆμ•ˆ, μ „λž΅ κΈ°νšμ„œ λ“±

6. 자기만의 ν•™μŠ΅ μŠ€νƒ€μΌμ„ λκΉŒμ§€ μ§€μΌœλ‚΄λŠ” μ‚¬λžŒλ“€

유튜브 κ°•μ˜, μ±…, 인터뷰, μ½”μΉ­… μ •λ³΄λŠ” λ„˜μ³λ‚˜μ§€λ§Œ, μ€‘μš”ν•œ 건 ‘μ–΄λ–»κ²Œ λ‚΄ 걸둜 λ§Œλ“œλŠλƒ’ μ˜ˆμš”. λŒ€λ°• λ‚œ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μœ ν–‰ν•˜λŠ” 곡뢀법보단, μžκΈ°ν•œν…Œ λ§žλŠ” ν•™μŠ΅ 리듬을 κ³ μ§‘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μ•„μΉ¨ν˜• 인간이든 λ°€ν˜• 인간이든, 리듬을 κ³ μˆ˜ν•¨
  • 반볡 ν•™μŠ΅λ³΄λ‹€ μ—°κ²° ν•™μŠ΅μ„ μ„ ν˜Έν•¨
  • 혼자 ν•™μŠ΅λ³΄λ‹€ ‘곡유’λ₯Ό ν†΅ν•œ ν”Όλ“œλ°± μ„ ν˜Έ
Q μ„±κ³΅ν•œ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정말 운이 μ’‹μ•˜λ˜ κ±ΈκΉŒμš”?

μš΄λ„ μš”μ†Œ 쀑 ν•˜λ‚˜μ΄κΈ΄ ν•˜μ§€λ§Œ, λŒ€λΆ€λΆ„μ€ κ·Έ μš΄μ„ μž‘μ„ μ€€λΉ„κ°€ λ˜μ–΄ μžˆμ—ˆλ˜ 것이죠. 타이밍을 기닀리지 μ•Šκ³  μ„€κ³„ν•œ κ²°κ³Όμ˜ˆμš”.

Q 비전은 μžˆλŠ”λ° 싀행이 μ•ˆ λΌμš”.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μ•Ό ν• κΉŒμš”?

μž‘κ²Œ μͺΌκ°œμ„œ ‘μŠ΅κ΄€’으둜 λ°”κΎΈλŠ” 게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 맀일 15λΆ„λ§Œ νˆ¬μžν•˜λŠ” 루틴뢀터 μ‹œμž‘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
Q μ‹€νŒ¨μ— λŒ€ν•œ 두렀움을 κ·Ήλ³΅ν•˜λŠ” 팁이 μžˆμ„κΉŒμš”?

μ‹€νŒ¨λ₯Ό ‘ν•™μŠ΅ 도ꡬ’둜 μƒκ°ν•˜λŠ” λ§ˆμΈλ“œμ…‹μ΄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ž‘κ²Œ μ‹€νŒ¨ν•˜κ³  빨리 νšŒλ³΅ν•˜λŠ” μ—°μŠ΅μ„ ν•˜μ„Έμš”.

Q ‘λͺ°μž… μ‹œκ°„’이 μ™œ μ€‘μš”ν•œκ°€μš”?

μ§§κ³  κ°•ν•œ 집쀑은 κΈ΄ μ‹œκ°„μ˜ μ‚°λ§Œν•¨λ³΄λ‹€ 훨씬 높은 μ„±κ³Ό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λƒ…λ‹ˆλ‹€. κΉŠμ€ 사고와 창의λ ₯이 λͺ°μž…μ—μ„œ λ‚˜μ™€μš”.

Q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μ‹ λ’°λ₯Ό μŒ“λŠ” 핡심은 λ­˜κΉŒμš”?

지속적인 관심과 진심 μ–΄λ¦° ν”Όλ“œλ°±, 그리고 λ•Œλ•Œλ‘œ λ¨Όμ € λ² ν‘ΈλŠ” νƒœλ„. 그게 κ²°κ΅­ μ‚¬λžŒμ„ μ›€μ§μž…λ‹ˆλ‹€.

Q μžκΈ°κ³„λ°œμ— μ„±κ³΅ν•œ 루틴이 κΌ­ ν•„μš”ν•œκ°€μš”?

루틴은 선택이 μ•„λ‹ˆλΌ μ „λž΅μž…λ‹ˆλ‹€. λ‚΄κ°€ μ§€μΉ˜μ§€ μ•Šκ²Œ λ§Œλ“œλŠ” ‘리듬’이라고 생각해 λ³΄μ„Έμš”.

λŒ€λ°• λ‚œ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보면 μ²˜μŒμ—” μ‹ κΈ°ν•˜κ³  λΆ€λŸ½κΈ°λ§Œ ν–ˆλŠ”λ°, ν•˜λ‚˜λ‘˜μ”© κ·Έλ“€μ˜ 곡톡점을 μ•Œκ²Œ λ˜λ©΄μ„œ 이런 생각이 λ“€μ—ˆμ–΄μš”. “μ•„, λ‚˜λ„ μ €λ ‡κ²Œ μ‚΄μ•„λ³Ό 수 μžˆκ² λ‹€.” λ¬Όλ‘  쉽진 μ•Šκ² μ£ . ν•˜μ§€λ§Œ 였늘 ν•˜λ£¨, μ•„μ£Ό μ‚¬μ†Œν•œ μŠ΅κ΄€ ν•˜λ‚˜λ§Œ λ°”κΏ”λ³΄λŠ” κ±° μ–΄λ•Œμš”? 그게 λ‚˜μ€‘μ—” ‘λŒ€λ°•’으둜 연결될지도 λͺ¨λ₯΄μž–μ•„μš”. μ—¬λŸ¬λΆ„μ˜ 성곡 루틴, λŒ“κΈ€λ‘œ κ³΅μœ ν•΄ μ£Όμ„Έμš”. 같이 λ°°μ›Œκ°€μš”!

μ„±κ³΅μŠ΅κ΄€, λŒ€λ°• λ‚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, 루틴, λͺ°μž…, 자기 κ³„λ°œ, ν•™μŠ΅λ²•, μ‹€νŒ¨κ·Ήλ³΅, λΉ„μ „, 신뒰관계, νƒ€μ΄λ°μ „λž΅

728x90
λ°˜μ‘ν˜•
LIST